카테고리 없음

eSIM, 유심, 로밍, 포켓Wi-Fi 에 대해 알아보자!

셋닝 2025. 3. 26. 16:31
안녕하세요!!

이번에는 해외여행을 갈때 필수품에 대해 알아봐요!!

1. eSIM (이심)

eSIM은 "전자 SIM 카드" 라고도 불려요. 우리가 스마트폰에 넣는 유심 카드 대신에, 스마트폰 안에 이미 내장되어 있는 인터넷 카드예요. 여행을 갈 때, 새로운 유심을 넣지 않아도 되고, 인터넷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. 단, eSIM을 쓰려면 스마트폰이 eSIM을 지원해야 해요.

2. 유심 (SIM 카드)

유심 카드는 우리가 스마트폰에 넣는 작은 카드예요. 이 카드는 인터넷을 쓰거나 전화를 할 수 있게 도와줘요. 여행을 가면, 다른 나라에서 유심 카드를 사서 스마트폰에 넣으면, 그 나라에서 인터넷을 쓸 수 있어요. 예를 들어, 해외에서 유심을 사면 그 나라의 인터넷을 저렴하게 쓸 수 있답니다!

3. 로밍 (국제 로밍)

로밍은 "그냥 내 유심을 가지고 해외로 가는 것" 이에요. 예를 들어, 우리가 한국에서 쓰던 유심 카드를 그대로 가지고 해외로 가면, 로밍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과 전화를 사용할 수 있어요. 하지만, 로밍은 가끔 값이 비쌀 수 있으니 꼭 요금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게 좋아요.

4. 포켓 Wi-Fi (휴대용 와이파이 기기)

포켓 Wi-Fi는 "작은 와이파이 기기" 라고 생각하면 돼요. 이 기기를 가지고 다니면, 여행지 어디서나 와이파이를 쓸 수 있어요.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여러 대에서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여행할 때 좋답니다! 포켓 Wi-Fi는 보통 여행 가기 전에 미리 빌려서 가는 경우가 많아요.